공지사항 - [KATO 공지] 슬롯리스 모터 특성 및 기능 보조 제품 안내 - 철도모형 기차모형 전문점 트레인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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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KATO 공지] 슬롯리스 모터 특성 및 기능 보조 제품 안내
작성자 (주)트레인플레이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1-16 19: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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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72

평소 저희 제품을 사랑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폐사의 신형 모터 「슬롯리스 모터(SL-3)」에 있어서, 고성능에의 추구에 의한 자력의 세기로부터, 사용하시는 선로 레이아웃 환경, 주행 환경에 의해서 불편이 생기는 케이스가 있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슬롯리스 모터는, 향후도 폐사의 주력, 신동력으로서의 치환을 차례차례 추천해 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래에 동 모터의 특성에 대한 설명과 주행상의 불편이 발생했을 때의 기능 보조 제품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1. 슬롯리스 모터의 특성에 대하여


슬롯리스 모터는, 주행시·저속역에서의 코깅(노킹) 현상의 경감, 주행시의 저소음성을 실현하고, 또한 종래 모터(GM-3) 상당의 토크를 실현하기 위해, 종래 모터보다 자력이 강한 자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2. 현상에 대해 현재 고객님께서 주신 정보에서 아래와 같은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A. 타사제의 포인트 선로를 통과할 때, 선단 레일을 전환해 버리는 경우가 있다.


   B. KATO제의 앵커플러 선로를 통과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C. 33mm 미만의 복선 간격으로 주행할 때 이웃한 차량의 차체가 끌리는 경우가 있다.


3. 발생요인


이러한 현상은 다음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A) 타사제 포인트 선로(TOMIX)가 개통 방향을 유지하는 기능으로서 사용하고 있는 자성과 전자석 철심과의 흡착력에 대해 슬롯리스 모터의 자력 흡착력이 웃돌아 전환부의 자성을 작동시켜 버린다.


   B.C) 단축모터 탑재 등의 차량에서 차량 중량이 특별히 가벼울 경우 슬롯리스모터의 자력에 져버린다.


따라서 당사의 슬롯리스 모터 탑재 차량을 아래 조건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필요에 따라 다음 항 '4. 기능 보조 제품에 대하여'에서 안내하는 기능 보조 부품을 사용하여 대책을 마련하실 수 있습니다.


   I. 유니트랙과 다른 구조를 가진 타사 포인트 선로로, 불편이 확인된 경우 ※ 타사 포인트 선로에서도 개체 차이가 확인됩니다.


   II. 단축모터 등 중량이 가벼운 제품을 아래 환경에서 주행하는 경우


      ·앙카플러선로상

      ·유니트램 등 복선 간격이 33mm 미만





4. 기능보조부품에 대하여


상기 대책으로 2가지 기능 보조 제품의 준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레이아웃, 주행환경 등에 맞춰 선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I. 선로(포인트)쪽에 베푸는 방법

  타사의 포인트 구동 유닛부 뒷면에 금속제의 얇은 시트를 부착하여 포인트 내부의 마그네트와 전자석의 철심과의 흡착력을 보강합니다.


◇ 기능 보조 부품 ① 증자 시트 ¥1,045 (세금 포함)


※ 취미 센터 카토에서 2023년 1월경 발매 예정



II. 차량측에 베푸는 방법


슬롯리스 모터의 레일 측면에 금속판을 씌움으로써 자력을 차폐합니다.

편축 모터 탑재 차량의 경우는 모터 위의 차내에도 부착합니다.


◇기능보조부품②감자판 가격미정


※ 원재료 조달의 사정에 따라 가격 및 판매시기는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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